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건양대 김용하 총장, 한국경영대상 2년 연속 대상 쾌거(2025.09.28.) 게시판 상세보기

[글로컬]_언론보도

제목 건양대 김용하 총장, 한국경영대상 2년 연속 대상 쾌거(2025.09.28.)
부서명 글로컬대학사업추진단 등록일 2025-09-29 조회 199
첨부 jpg 한국경영대상(2025.09.28.)_충청매일.jpg
이전 다음

[충청매일 전철세 기자] 건양대학교 김용하 총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5 한국경영대상’ 인재육성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혁신적 인재 육성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성과상했다.

 

지난 25일 오전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홍영기 대외협력부총장이 김용하 총장을 대신해 참석, 대상을 수상했다. 

 

건양대학교는 "‘가르쳤으면 책임진다"는 확고한 교육 철학 아래 대학과 라고 밝혔다. 

 

건양대학교는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미래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논산 글로컬캠퍼스를 K-국방 특성화 캠퍼스로 전면 개편하고, 지역 핵심 산업인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사 구조 개편을 선제적으로 진행했다. 나아가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한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산업 연계형 인재 양성 시스템을 구축, ‘대학-지역 동반성장’의 모범을 제시했다. 

 

아울러 건양대학교는 학생 중심 인재 육성 모델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대표적으로 ‘Design You’라는 학생 설계 교육 모델을 도입, 학생들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주도적으로 학습 과정과 진로를 설계하도록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은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며, 의료보건계열 국가고시에서 여러 차례 전국 수석을 배출하는 등 놀라운 성과로 이어졌다. 

 

또한, 건양대학교는 의과대학과 부속병원을 함께 운영하는 강점을 바탕으로 보건의료 분야에서 독보적인 교육 경쟁력을 갖췄다.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등 여러 보건의료 계열 학과에서 매년 전국 수석을 배출함은 물론, 최고 수준의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한다. 이는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건양대학교의 저력을 보여준다. 

 

이처럼 "‘가르쳤으면 책임진다"는 확고한 교육 철학 아래, 건양대학교는 학생들을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로 육성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한다. 수도권 대규모 대학을 포함한 전국 주요 대학 취업률 순위에서 매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교육의 내실을 증명했고, 이는 대학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인재 육성 모델이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홍 부총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건양대학교는 사회와 지역이 필요로 하는 변화와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하며 교육에 임하고 있다"라며, "이번 2년 연속 수상은 건양대학교의 인재육성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앞으로도 건양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핵심 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다졌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 https://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2158